세종특별자치시산림조합(조합장 안종수, 이하 세종시산림조합)은 26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에 묘목 30주(편백나무 16주, 연산홍 14주)를 기부했다.

기부 받은 묘목은 협의회 건물 앞 화단에 식재하여 협의회를 찾아주시는 방문객 및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이용자들에게 봄의 푸르름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종시산림조합 박경근 전무는 "본격적인 식목철을 맞아 세종 시민이 자주 찾는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에 묘목을 기부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종 시민이 살기 좋은 청정 세종을 위해 산림사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월평균 500명이상의 세종시민이 우리협의회를 방문하여 다양한 도움을 주고 받고 있다. 세종시산림조합에서 봄 식목철을 맞이하여 묘목을 기부하여 주셔서 협의회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봄의 기운을 전해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세종시산림조합은 식목일을 앞두고 다음달 25일까지 조치원읍 서창리 나무전시판매장을 개장하고 조합원을 대상으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 중에 있다.
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전달해 지역사회 내 결식 완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내 나눔과 기부문화에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