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세종시장 당선인의 시장직 인수인계를 위한 '제2기 세종시정을 준비하는 시민참여위원회(약칭 시민참여위원회)'가 10일 오전 11시 세종시 연서면 농업기술센터 3층에서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업무에 들어갔다.
시민참여위원회는 홍영섭 위원장, 황희연 부위원장과 10명의 인수위원 등 12명으로 구성됐으며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 체계로 분리·운영된다.

인수위원은 도시계획, 도심재생, 지역경제, 로컬푸드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시의원 당선인 등이 포함돼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실정을 고려했고 위원회는 실무형으로 간소하게 구성됐다.
분과위원회는 정무, 안전행정, 경제산업, 건설도시 등 4개 분과로 꾸려졌으며 청춘조치원T/F, 로컬푸드 T/F, 안전도시 T/F 등 정책공약을 계획·추진하게 될 특별위원회가 별도로 운영된다.

각 분과위원회는 시의원과 지역활동가, 소상공인 대표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하는 자문위원을 위촉해 지역의 현안과제 등 여론을 수렴할 예정이다.
또 '시민참여위원회'라는 명칭에 걸맞게 인터넷 공모 등을 통해 '온라인 시민 자문위원단'을 구성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춘희 세종시장 당선인은 "인수위는 시정 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무 중심의 소규모로 구성했다"며 "각 분과별 자문위원단을 위촉하여 시민의 뜻과 지역의 요구를 수렴할 계획으로 선거 과정 약속드린 소통과 화합을 위해 시민참여형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시민참여위원회 명단
◯ 인수위원장 : 홍영섭 (전 연기군 기획관리실장)
◯ 부위원장 : 황희연 (충북대 환경도시공학과 교수, 전 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 인수위원회 대변인 : 윤형권 (시의원 당선인)
◯ 인수위원 : 10명
- 계용준 (전 한국토지공사 부사장)
- 김 영 (고려대 환경시스템공학과 교수)
- 나영삼 ((주)지역파트너 대표, 전 완주군청 로컬푸드 팀장)
- 류기철 (충북대 경제학과 교수)
- 박영송 (시의원 당선인)
- 서금택 (시의원 당선인)
- 이재은 (참여연대 재난안전연구소장, 충북대 행정학과 교수)
- 이진숙 (충남대 건축공학과 교수)
- 임재일 (오늘공공미술연구소 소장, 목원대 미술대학 교수)
- 조명래 (단국대 도시계획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