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및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과 맞춤형 커뮤니티케어 구현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25일 오전 10시,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지사장 이재희) 및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관장 윤경환)과 민·관·학이 협력해 공공의 사회적 가치 실현하는 복지 프로그램인 ‘2025 어르신 생애 가장 행복한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RIS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구 어르신 20명을 초청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직원(사진작가 박춘택)이 이 장수 사진을 촬영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독거노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그분들이 원래 살던 곳에서 일상생활을 영위(Aging In Place) 할 수 있도록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우송대는 지난 4월,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및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과 ‘민·관·학 협력 및 질 높은 사회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및 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공헌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양병준 우송대 지역상생협력센터장은 “초고령화 시대를 앞두고 지역 복지기관들과의 협력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보다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