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첼로·피아노 협연 ‘협주곡 하이라이트’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음악의 향기가 가득한 충남대학교 도서관에서 클래식에 빠져보세요”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충남대학교 도서관이 가을을 맞아 ‘마이크로 오케스트라 협주곡 하이라이트’ 음악회를 개최한다.
충남대 도서관은 오는 9일 오전 11시, 중앙도서관 지하 1층 로비에서 ‘클래식이 스며드는 순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사전접수 없이 희망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충남대 도서관 플-라이브러리데이(P-Library Day)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음악회에서는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등 다양한 악기의 협연으로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위니블리스 실내악단’의 연주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오케스트라 협주곡 하이라이트’ 형식으로 구성돼 클래식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은 물론, 남녀노소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주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형권 충남대 도서관장은 “책과 정보의 공간을 넘어 음악, 예술, 사람을 잇는 열린 문화 플랫폼으로 도서관이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도서관은 도서관 본연의 기능과 함께 음악회, 전시회,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누구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