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국회의원, 박균익 대표 등 초청 예정
신입생 및 재학생 진로 탐색 지원 및 도전 의식 고취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여러분의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충남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 보세요.”
충남대학교가 신입생과 재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언론인 출신 인플루언서인 알파고 시나씨 동문이 연단에 올라 큰 호응을 얻었다.
충남대 교육혁신본부는 16일, 백마교양교육관에서 알파고 시나씨 동문(Şinasi Alpago, 정치외교학과 06학번)을 초청해 ‘CNU Dream Story 졸업생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신입생을 포함해 충남대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대에서 갖게 된 도전 정신’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알파고 시나씨 동문은 튀르키예 출신으로서 충남대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하게 된 계기, 충남대에서 수업과 동아리 활동, 여러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경험, 졸업 후 언론인, 기자, 작가, 방송인으로서의 생생한 경험과 진로를 향한 고민 등 도전과 성장의 여정을 풀어냈다. 이후 참석한 재학생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과 비전을 함께 나눴다.
‘CNU Dream Story’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전문가 졸업생 초청 특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동문을 초청해 재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들려주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조승래 국회의원(사회학과 86학번), 11월 ㈜아이씨푸드 박균익 회장(식품공학과 77학번)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1학기에는 KBS 이재후 아나운서, 본월드(본죽) 최복이 대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상근 매니저의 특강이 진행됐다.
박용한 교육혁신본부장은 “CNU Dream Story는 현장에서 활약 중인 동문과 재학생이 진로라는 주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도전 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