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세종 치료형 교육기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등 건의
세종시의회, "시교육청의 동의안, 세종교육을 위해 필요한 사안"
세종시의회, "시교육청의 동의안, 세종교육을 위해 필요한 사안"
【SJB세종TV=송지민 기자】 오늘 28일 개회되는 제103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세종특별차치시교육청이 23일 시의회와 의정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세종특별자치시의회 6층 의정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시교육청은 시의회에 ‘2026년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주요 업무계획’등 현안 사항을 거시하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치료형 교육기관 운영 민간위탁’의 사안에 관한 동의를 청했다.
이어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김동빈 시의회 부의장 등 간담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시교육청에 현안에 관해 질의했고, 이에 대해 구연희 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과 이주희 시교육청 행정국장·박영신 시교육청 정책국장 등 시교육청 주요 간부들은 세종교육의 현황을 실례로 거시하며 시의원들의 질의에 답했다.

구연희 세종특별자치시 부교육감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위해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세종특별자치시 의회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시의회가 이번 간담회에서 개진해 주시는 고견을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충실히 반영해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따뜻하고 단단한 세종교육이 되도록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은 “시교육청이 거시하신 ‘2026년도 세종교육 주요 업무계획’과 ‘세종 치료형 교육기관 운영 민간위탁’의 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세종교육에 도움이 되는 결론을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Tag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김동빈 세종특별자치시 부의장
#구연희 세종특별자치시 교육감 권한대행
#이주희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국장
#박영신 세종특별자치시 정책국장
저작권자 © SJB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