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열린 시정의 일환으로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16년도 시민참여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의견을 청취한다.
시민의견 청취는 설문조사와 시민제안사업 신청 접수 방식으로 추진하며, 청취된 시민의견은 내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시정운영방향과 안전도시 건설, 청춘조치원 건설 등 10개 항목의 세종시정 2기 역점시책에 대해 2016년 가장 중점을 두고 투자해야 할 분야를 조사한다.
* 홈페이지-시민의창-시민의견-설문조사(혹은 홈페이지 중앙 메인홍보영역 활용
시민제안사업은 ▲주민화합과 지역균형발전사업 ▲생활주변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지역현안사업 ▲이미 추진 중인 사업 중 새로운 아이디어 접목사업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소관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우선순위를 결정,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예정이다.
시민제안사업의 신청은 세종시민(단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세종시 홈페이지*나 읍면동을 방문,‘시민참여예산 제안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홈페이지-행복도시 세종-열린행정-시민참여예산-시민참여예산방
양완식 예산법무담당관은 “시민참여예산제도는 시정방향을 시민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는 중요한 소통방법”이라며,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이번 설문조사와 시민제안사업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