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연구개발특구 연계 1일 탐구과학발명교실, 4~10월 운영

대덕연구개발특구 연계 '1일 탐구과학발명교실‘에 참가할 20개 학교가 선정됐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19일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대덕연구개발특구 탐구과학발명교실‘에 참가하는 20개교를 발표했다. 참가하는 20개교는 초등학교 10개교와 중학교 10개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에 대덕연구개발특구 내 정부출연연구원 견학 및 체험활동을 시작으로 , 오후엔 발명교실에서 발명 기본원리 및 사례 탐구, 발명관련 탐구․공작 활동등으로 진행된다.
연구원은 이번 공모엔 지난해보다 경쟁률이 높은 총 85개 학교(초등 54개 학교, 중등 31개 학교)가 신청해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결과로 분석했다.
연구원은 앞서 최근 3년간 참가한 학교는 우선순위에서 배제해 교육기회가 균등하게 제공되도록 했다.
연구원은 특히 참가신청자 중 특수교육대상자, 다문화학생, 기초생활수급 학생 등이 많이 포함된 학교를 우선순위로 선발해 교육 사각지대의 교육력 제고에 역점을 뒀다.
첫 프로그램은 다음달 6일(금)에 대전내동초 5학년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한의학연구원 견학․체험활동,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내의 탐구학습장 체험활동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교육과학연구원 버스를 제공하며, 구내 식당도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