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서 7월3일... 촬영 장비 운용 등 사전 교육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센터)는 다음달 3일 오후 3시 '제7회 전국 청소년 방송콘텐츠 제작 경연대회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국 청소년 방송콘텐츠 제작 경연대회는 미래 방송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방송 제작 과정과 효과를 알려주고 청소년의 방송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9월 25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4 광주 ACE Fair' 특별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다음달 개관하는 센터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대전․충청권 청소년의 방송미디어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센터는 방송제작 경험이 없는 청소년을 위해 스튜디오 활용법과 촬영 장비 운용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지원할 방침이다.
참가 부문은 중등부와 고등부로 구분되며 각 학교 별로 무대 공연팀과 방송제작팀으로 구성된 1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경연은 무대 공연팀의 공연을 방송제작팀이 실시간 녹화한 영상물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상은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최우수상(광주광역시장상) 등 본선 진출팀 전체(20개 팀)에게 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공중파 방송국 시청자참여프로그램으로 특별 편성돼 방송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26일까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3분 이내의 무편집 무대공연 영상을 담당자 이메일(sunjk@kca.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