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맞춤통합지원법 기반 통합성장 지원체계 구축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Ai보편교육 활성화 추진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Ai보편교육 활성화 추진

【SJB세종TV=송지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3일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26년 세종교육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에 나선 구연희 세종부교육감은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비전으로 2025년에 확립한 3대 핵심 정책과제인 △생활․정서․학습 통합 지원 △기초학력 책임교육 강화 △교육활동 중심 학교 구현의 기조를 토대로, △학생생활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적 학생 지원 체계 강화 △위기 학생 돌봄 강화 △학습 결손 예방과 맞춤형 학습 지원 체계 구축을 ‘2026년도 세종교육 3대 핵심 정책과제’로 제시했다.

이어 구 부교육감은 세종 교육이 지향하는 ‘세종교육 5대 정책 목표’로 △다같이 성장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 △미래를 열어가는 교육환경을 조성 △학습권을 보장하는 교육복지 실현 △삶의 질을 높이는 교육생태계 조성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자치‧교육행정을 추진할 것임을 천명했다.
세종교육이 ‘원융회통(圓融會通)’의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소망한다고 한 구 부교육감은, 교육청 내부의 칸막이를 허물고, 학교와 마을, 지자체와 대학이 하나로 연결되는 조화로운 세종교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구 부교육감은 “2026년 세종교육청은 시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JB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