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6일 제4회 자원순환의 날맞이 재활용 나눔 장터 등 운영
대전시는 29일 자원순환의 날 기념 저탄소녹색성장을 위한 대전시 자원사랑 나눔 실천 한마당 축제를 내달 6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자체, 시민단체 등이 자원순환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과 실천 위주의 테마 행사를 집중 개최한다.
행사장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한 생활용품, 의류 등 재활용품을 직접 교환․판매하는 나눔 장터를 운영하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불우이웃에 기부한다.
주요행사로는 행복매장 재활용 의류 패션쇼가 대전시행정도우미자원봉사회(회장 이용금) 주관으로 6일 하늘마당(20층)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대전시행정도우미자원봉사 회원과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들이 리폼한 재활용 의류를 입고 출연하여 재활용 의류 제품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준다.
또한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대전충청본부(본부장 배영옥) 주관으로 재활용 벼룩시장이 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시청광장 북문 앞에서 열린다.
이는 재사용이 가능한 물품을 시민이 직접 판매하는 「재활용 벼룩시장 코너」와 재활용관련 OX 퀴즈 등 「다양한 시민 체험코너」가 운영되며 참가신청은 (재)아름다운가게(www.beautifulstore.org)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