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은 대전지역의 교육정보화 활성화를 위한 교육공동체 정보화연수 3기 인터넷활용과정을 10일(어제)부터 오는 21일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공동체 정보화 연수는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부모 및 대전시민이 대상이며,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인터넷 활용, 엑셀2007 활용, 워드프로세스 등 4기를 희망자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수 희망자 간 정보소양능력 격차 해소를 위한 개별지원과 연수 보조를 위해 강사 도우미 2~3명을 투입․지원함에 따라 이번 제3기에는 초보자도 연수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연수의 효과는 더욱 클 것이라 기대한다.
이번연수의 목적중의 하나는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보격차를 줄이며,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하여 연수내용은 인터넷의 기초 및 활용방법, 압축프로그램 이용방법 등으로 자녀와의 의사소통과 개인의 정보능력향상을 위한 알찬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본 과정의 정보화연수를 통해 소통과 정보를 공유하며, 정보의 바다에 들어가 필요한 자료들을 검색하여 활용하고 문서작성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하면서, 대전교육이 가정, 사회,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진정한 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앞으로 여건이 허락되는 한 지속적으로 과정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