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동부다문화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4월부터 진행되어 온 부모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요리반’ 교육과 ‘스마트 엄마’ 교육을 종강하고 8월 3일부터는 매주 금요일에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기초영어교육 ‘엄마표 공부방’ 교육을 진행한다.
‘행복한 요리반’ 교육은 지난 4월 9일부터 매주 2시간씩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에게 한국 요리를 배워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 수업은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이 한국에서 살면서 느끼는 문화적인 차이, 특히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정에서 요리를 하는데 어려움을 덜고자 대전평생학습관과 연계하여 7월 16일까지 진행되었다.
마찬가지로 olleh kt 대전 IT 서포터즈팀과 연계하여 지난 4월 18일부터 매주 4시간씩 진행되어 온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 ‘스마트 엄마!’ 교육은 높은 출석률을 보이며 7월 25일 종강되었고 하반기 정보화 교육은 상반기에 진행하지 않은 프로그램 사용법을 수업 내용으로 구성하여 9월경에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동부다문화교육센터는 8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 주 1회 2시간씩 학부모 교과학습의 일환으로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기초영어교육 ‘엄마표 공부방’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기초영어교육 ‘엄마표 공부방’은 학부모가 자녀에게 영어를 지도할 때 느낄 수 있는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계획된 것으로 학년기 자녀를 두었거나 예비학부모들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수업은 알파벳부터 시작하여 동사를 활용한 문장 만들기, 일상회화에 이르기까지 자녀들에게 영어를 지도하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진행될 예정이고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엄마표 공부방’ 수업은 8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에 동부다문화교육센터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042-253-7588~9)나 홈페이지(http://office.dju.ac.kr/dasarang)게시판 또는 이메일(dasarang7588@hanmail.net)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