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과 2026년 교육예산 편성 방향 간담회, 핵심 정책 집중 논의
안장헌 위원장 “필요한 사업 예산 집중, 미래세대 교육사업에 힘 모아 달라” 당부
안장헌 위원장 “필요한 사업 예산 집중, 미래세대 교육사업에 힘 모아 달라” 당부

【SJB세종TV=최정현 기자】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는 2일 충남도교육청과 2026년도 교육예산 편성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예결위 위원들과 도교육청 간부들은 ▲2025년도 재정운영 현황과 문제점 ▲2026년도 예산편성 기본 방향 ▲인성교육, 미래역량, 기초학력, 학생 자치 등 중점 추진 정책 등을 함께 점검했다.
특히 충남 미래 교육을 위한 재정 현황을 살피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편성과 운용 방향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또 예결위 위원들은 교육재정이 학생들의 심리‧정신건강, 돌봄과 안전, 건강한 먹거리와 직결된다는 점에 공감하며, 이를 투자로 보고 정책적 타당성과 집행 효율성을 높이는 데 의견을 모았다.
안장헌 위원장(아산5‧더불어민주당)은 “이번 간담회는 의회와 도교육청이 함께 충남 교육재정의 현황을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재정 운용의 어려움이 커지는 만큼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을 집중하고, 불필요한 사업을 줄여 미래세대를 위한 핵심 교육사업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