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JB세종TV=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 혜화커뮤니티칼리지는 지산도서관 2층 이노베이션카페에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파크골프학과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파크골프학과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과학, 건강 복지, 지역 문화를 융합적으로 연구・교육하는 학과이다.
대전대 이봉환 경영・글로벌부총장(정보통신공학과 교수)은 “다양한 삶의 경험을 지닌 성인학습자 여러분의 용기 있는 새로운 도전을 축하드리고, 파크골프학과는 여러분이 배움의 기쁨과 성취를 느낄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고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사)대한파크골프협회 홍석주 회장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이 평생학습자로서 자기계발과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든든한 터전이 될 것”이라고 축하의 뜻을 전하면서 “대전대학교는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현장 중심의 실습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학문적 성장과 사회적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60세가 넘은 성인학습자는 “이미 대학을 졸업했지만 또 다시 공부를 시작하게 돼 설레고, 파크골프를 통해 배움과 건강을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대는 2025년 9월 4년제 대학으로서는 전국 최초로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위한 파크골프학과를 신설했다.
한편 대전대 혜화커뮤니티칼리지는 케어복지학과, 지식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반려동물학과, 서예미술학과, 스포츠과학과, 파크골프학과 등 7개 학과를 개설하고, 현재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