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밭대학교는 4일 교내 문화예술관에서 교직원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인재 육성과 미래를 선도하는 연구 등 5대 추진전략을 핵심으로 하는 국립 한밭대학교 비전 2027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한밭대 중창(重創)의 시대를 이끌 대학 비전 및 발전계획’을 대내외에 알리고, 이를 계기로 개교 100주년을 향한 초석 마련을 위해 개최됐다. 2027년은 한밭대가 개교 100주년을 맞는 해이다.
송하영 총장은 이날 선포식에서는 한밭대의 새로운 사명(Mission)과 비전(Vision), 이를 실천하는 핵심가치(Core Values), 5대 추진 전략(Strategy)을 공표했다.
한밭대는 ‘기본을 바로 세워 세상의 변화를 이끈다’란 새로운 사명(Mission)을 통해 교육‧연구‧행정‧산학협력 분야에서 기본을 세우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기본이 강한 인재 양성 배출을 약속했다.
또 새 비전(Vision)으로 ‘산학일체 교육의 세계일류 대학’을 선포, 산학협력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수한 교수진‧교육시설을 확충해 산학일체 교육의 위상을 굳건히 할 계획이다.
핵심가치(Core Values)로는 ‘정직·책임·배려, 기본이 강한 대학’을 삼았고, ‘대학 비전 2027’을 위해 △희망을 주는 교육 △미래를 선도하는 연구 △효율적 대학운영 △행복한 공동체 △발로 뛰는 대외협력 등을 5대 추진 전략(Strategy)으로 정했다.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의 새 사명과 비전, 핵심가치가 여러분의 희망과 행복이 될 것"이라며 "한밭대 가족 여러분 모두가 하나 돼 창조적 도전으로 미래를 개척하자”고 강조했다.